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돌파 매매법

제 매매법이 돌파매매법에 해당되네요.

 

최근 코인 시황이 괜찮은데 다들 편안하신지 모르겠네요.

우연히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돌파매매 라는 트레이딩 기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됬는데, 제가 트레이딩 원칙으로 삼는 기법이 여기에 해당된다는 것을 알게 됬네요.

제글을 보신분은 알겠지만 전 추세를 따라가는 매매를 하기 위해 이평선들을 사용해서 이평선을 뚫을 때(대부분 사람들이 아직 공포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음) 마다 베팅을 점점 늘려가거든요. 이평선 아래로 깨질때 (대부분 사람들이 아직 환희에 젖어있는 경우가 많음) 매도를 시작하고요. 

이게 누가 가르쳐 준게 아니라, 옛날 코린이 때부터 수많은 시행착오 흑역사를 거치면서 조금씩 체득하여 제 나름대로 구축된 매매기법이거든요.  적어도 제게 제일 잘 맞는 기법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대회 많은 우승자들이 추세추종  돌파매매 기법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https://stock79.tistory.com/entry/%EC%B6%94%EC%84%B8-%EC%B6%94%EC%A2%85-%EB%A7%A4%EB%A7%A4%EB%9E%80-2

 

추세 추종 매매란? (2)

1. 기술적 분석에 대한 편견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들의 경우 처음부터 '기술적 분석'으로 투자를 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아마, 대부분이 주식투자하면 제일 먼저 떠

stock79.tistory.com

 

오래전 부터 있었던 기법인거 같은데...아무리 주식/코인 시장이 변화무쌍 하게 진화하여도 원초적(?)으로 변하지 않는 성질이 있긴 있는가 봅니다.

신기하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vcoin/17129512?od=T31&po=0&category=0&groupCd= 

 

돌파 매매법 : 클리앙

최근 코인 시황이 괜찮은데 다들 편안하신지 모르겠네요. 우연히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돌파매매 라는 트레이딩 기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됬는데, 제가 트레이딩 원칙으로 삼는 기법이 여기에

www.clie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