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시경제

티머니 교통카드 청소년 어린이 등록 사용방법 (적용나이, 할인율)

2023년 3월 부터 서울 시내버스는 승차시 현금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청소년 어린이가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어린이/청소년 교통카드 적용 나이

  • 어린이 교통카드: 만 6세 ~ 12세
  • 청소년 교통카드: 만 13세 ~ 18세

 

 

할인율

▶ 어린이

- 어린이 카드는 서울시 버스 및 지하철을 이용할 때 일반카드에 비해 50% 할인(광역버스는 30%)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 청소년

- 청소년들은 '청소년용 교통카드'만 있으면 일반인 요금에서 2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간선, 지선 버스를 탈 경우 일반인 기준 800원이라면, 청소년 교통카드를 소지한 학생들은 640원만 내면 되고, 마을버스는 400원(일반인 기본요금 500원), 광역버스는 1,120원(일반인 기본요금 1,400원)이다. 지하철을 이용할 때도 역시 20% 할인이 적용됩니다.

 

 

어린이/청소년 교통카드 등록 방법

▶ 편의점 방문 이용

- 편의점에서  청소년 어린이 티머니 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 티머니 카드를 구매할 시에는 티머니 홈페이지에 가서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편의점 점원에게 등록요청을 하면 등록해 줍니다. 

 

- 일반 티머니 카드는 성인 요금으로 지불하기 때문에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을 따로 해야 합니다. 생년월일을 말하고 등록을 하면 학생 할인 요금으로 티머니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티머니 홈페이지 

- 편의점 이나 기타 다른 경로로 티머니 카드를 구매했지만 등록을 아직 안했을 경우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 등록방법

티머니 홈페이지 방문 --> 좌상단 티머니&페이 클릭 --> 카드등록 (어린이/청소년) 클릭

 

 

 

☞ 어린이/청소년 티머니 카드 등록 바로가기

 

 

<함께보면 좋은 글↓↓>

2023.02.26 - [미시경제] -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추천 (비교, 2023년 추가혜택)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추천 (비교, 2023년 추가혜택)

이번시간에는 알뜰교통카드 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포스팅 합니다. 알뜰교통카드 란? - 알뜰교통카드는 대한민국의 대중교통 수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지하

chusechujong.tistory.com

 

2022.09.09 - [미시경제] -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마일리지 적립, 30% 할인)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마일리지 적립, 30% 할인)

이번시간에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대중교통이용 장려를 위한 정책인 알뜰교통카드 에 관한 정보를 정리합니다. 알뜰교통카드 란? 국민 교통비 절감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대중교토 이용시

chusechujong.tistory.com

 

2022.11.26 - [보험, 법률] - 어린이 보험 30세까지 가능 (장점, 팁)

 

어린이 보험 30세까지 가능 (장점, 팁)

요즘 어린이 보험은 30세 까지 보장가능합니다. 따라서 대학생, 30세 이하 사회 초년생도 대상입니다. 어린이 보험 장점 유사암, 뇌혈관, 허혈성진단비의 가입한도가 높음 감액기간이 없음 납입

chusechujong.tistory.com

 

2023.02.23 - [미시경제]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란? (참여방법, 인센티브, 사용매장)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란? (참여방법, 인센티브, 사용매장)

친환경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제도 중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 제도에 관한 유용정보들을 정리해 봅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란? - 200

chusechujong.tistory.com